티스토리 뷰

노원구 세모녀 피의자 김태현 

 

서울 노원구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의 신상정보를 경찰이 5일 공개했습니다. 그는 1996년생(만 24세) 김태현으로, 지난달 25일 검거 이후 11일 만에 신상공개가 이뤄졌습니다. 

 

 

 

신상이 공개되는 경우?

​​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따르면 검사와 사법경찰관은 

▲범행수단이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발생한 특정강력범죄사건일 것 

▲피의자가 그 죄를 범했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을 것 

▲국민의 알권리 보장, 피의자의 재범방지 및 범죄예방 등 오로지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필요할 것 

▲피의자가 청소년 보호법상 청소년(만 19세 미만)에 해당하지 아니할 것 등의 요건을 갖추면 피의자의 얼굴, 성명 및 나이 등 신상에 관한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위원회는 피의자 96년생 김태현의 잔인한 범죄가 사회적 불안을 야기하고 청원 게시판에 신상공개 요구에 대한 청원글이 접수되는 등 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사안임을 고려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김태현의 사건

 

​​

김태현은 온라인 게임에서 A씨를 알게 됐고 계속해서 A씨를 스토킹했다고 합니다. 이에 김태원은 '퀵서비스'를 가장하여 A씨 집에 침입한 뒤 혼자 있는 A씨의 여동생의 목을 정확히 찔러 살해하고 같은 수법으로 밤의 귀가를 하는 어머니까지 살해했습니다.

 

노원구 세모녀 사건 범인 김태현 나이는 24살로 범행 전 필요한 물품을 미리 준비하는 등 치밀하게 범죄를 계획했고 순차적으로 피해자 3명을 살해하는 등 중대한 결과를 초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경찰은 수사사건 등의 공보에 관한 규칙에 따라 언론 노출 시 모자를 씌우거나 얼굴 등을 가리는 조치는 일절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 씨는 알고 지내던 큰딸을 살해할 생각으로 찾아갔다고 털어놓았지만, 엄마와 작은딸까지 살해할 계획은 없었다고 진술하였습니다. 

'연속살인'은 우발적이었다고 주장한 한 것입니다.

경찰은 또 세 모녀가 모두 치명상을 입은 것에 주목해 수사를 벌였는데, 김태현이 휴대전화로, '사람을 빨리 죽이는 방법'을 찾아봤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한 큰딸의 집 주소를 알아낸 방법도 확인됐습니다.

 

​​

온라인 커뮤니티 발췌



큰딸은 김태현이 어떻게 주소를 알아냈는지 모르겠다며 친구들에게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는데, 김 씨는 큰딸의 사진 속 택배상자에 적힌 주소를 보고 아파트 동호수를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발췌

영장실질검사는 20분 만에 끝이 났고 법원은 김태현에게 구속영장을 발부 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 메이플 롤 닉네임을 찾는다.

 

지난달 30일에는 그알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아래와 같이 닉네임을 쓰시는 유저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6개의 닉네임은 <나는야***현>, <순*>, <룬메**>, <코끼리는**>, <자몽*>, <모*> 등으로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해당 롤 닉네임을 찾는 이유는 밝히지 않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이번 노원구 세모녀 사건과 연관이 있는 것이 아니냐고 추측했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개인 안심번호발급 ( 🔺네이버 + 카카오 + 코로나 )

 Intro. 개인 안심번호 오늘부터 식당이나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 방문해 코로나 19 수기 출입 명부에 방문 기록을 남길 때 휴대전화 번호 대신 '개인 안심번호'를 사용합니다.  그동안 개인

pitlab.tistory.com

 

 

진기주 프로필(🔺나이 학력 그리고 대기업 삼성 + 이직왕 )

​ 진기주 대한민국의 여배우로 서울에서 태어나 강릉에서 잠시 살았다가 춘천에서 성장했습니다. 유퀴즈를 통해 상처받고 자존감 깎이지만" 대기업 사원서 배우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공개해

pitlab.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