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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 딤채 리콜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딤채 김치냉장고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하며 제조사인 위니아딤채가 전량 제품 수거(리콜)를 실시합니다.

이에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니아 딤채 자발적 제품 수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서울시 재난본부와 함께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에의 특정 부품에서 지속해서 화재가 발생하는 점을 확인하고 자발적 제품 수거를 유도했다고 밝혔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김치냉장고 화재는 총 239건으로, 이 가운데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위니아딤채 제품 관련 화재 건수는 207건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행사모델 : 2005년 09월 이전 구매 딤채 제품
🔹서비스 : 방문을 통한 무상수거&무상점검
🔹해당 무상수거&무상점검은 딤채(뚜껑형) 제품만 신청 가능합니다.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리콜 대상 딤채 김치냉장고는 총 278만대로, 전면에 조작용 디스플레이가 있고 하단에는 기계실(배선·전기부품 조립)이 있는 뚜껑형(상부 개폐식) 구조의 모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치냉장고 모델명 확인방법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과 제조번호를 확인해주시면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델명스티커 모델명 또는 형명란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조번호스티커 바코드하단에 영문(WD) 2자리+숫자13자리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무상수거 및 무상 점검 방법

위니아딤채는 제품 수거·교체에 더해 

▲제품 기계실 청소·안전점검 

▲노후 부품 전액 무상 교환 

▲고객이 신제품 구매 원할 시 할인 혜택

적용한 보상판매 등을 실시합니다.

 

 

해당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는 연중 상시로 기간 제한 없이 노후부품을 무상으로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위니아 딤채는 리콜 해당 고객에게 별도로 안내하고 전국 전문점과 서비스 센터에 안내 포스터로 알리기로 했습니다. 

혹시 2005년 9월 이전 위니아 딤채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무상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니아딤채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실(1588-9588)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니아 딤채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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