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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 아반떼 N TCR
현대자동차는 9월 26일 열린 '2020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서 고성능 레이싱카인 '아반떼 N TCR'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이번 아반떼 N TCR를 공개하면서 이 차의 테스트를 3개월간 진행했고, 유럽을 비롯한 다양한 레이스 트랙에서 총 5000km 내구 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레이싱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N TCR
28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N TCR은 'i30 N TCR'과 '벨로스터 N TCR'에 이은 세 번째 TCR모델입니다.
아반떼 N TCR은 2.0ℓ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80마력의 성능을 내는 전륜 구동 경주 전용 차량으로, 일반 도로에서는 주행이 불가능합니다.
아반떼 N TCR은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가하는 레이싱팀을 주 고객층으로 올해 말부터 판매될 예정입니다.
5천 km 이상의 시험 주행
현대차는 2018 월드 투어링카 컵(WTCR) 챔피언인 가브리엘 타퀴니와 함께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유럽 전역에서 5천㎞ 이상의 시험 주행을 했습니다. 서킷 테스트를 거친 후에 이번 연도 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추후 아반떼 N TCR의 기술을 활용한 아반떼 N이 2021년 경에 출시 예정입니다.
가브리엘 타퀴니는 "아반떼 N TCR 주행 시 큰 차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핸들링이 좋아 레이싱에서 우수한 성적이 기대된다"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최상위 클래스의 글로벌 대회인 WTCR에서 2018년 제조사 및 드라이버 종합 우승을 차지했고, 2019년에도 드라이버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보는 순간 반해버린 현대자동차 아반떼 N TCR 올해 말이 너무 기다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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