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정보 랩

박지선 프로필(학력+개그우먼)

미래전략본부 2020. 11. 2. 16:09

개그우먼 박지선의 모든 것

 

저는 남을 웃길 수 있다는 게 제일 행복해요. 앞으로도 어떤 선택을 하든 제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 길을 찾을 겁니다.

 


박지선의 프로필은 1984년 12월 24일 인천직할시 북구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62cm 본관은 밀양박씨로 직업은 코미디언입니다.
학력은 인천연성초, 중, 연수여고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교육학·국어교육과을 전공합니다.
2006년 연극 배우, 2007년 3월 KBS 22기 공채 개그맨 데뷔합니다.

 

 

 

KBS공채 22기로 데뷔

 

2007년 KBS 공채 22기로 데뷔하였습니다.

당시 코너 3인3색이란 코너를 통해 일찍이 대중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여러 코너를 통해 대한민국의 흔한 아줌마 우리네 어머니 연기도 상당히 잘 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박성광과는 봉숭아 학당에 동반 출연할 당시 한동안 커플 으로 나갔고 박휘순이 투입된 후 삼각관계의 분위기로 코너를 이끌었습니다.

 

2009년에는 참 쉽죠잉~?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었기도 하였습니다.

2011년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에서 박하선의 동료 영어교사 역할로 출연했었습니다. 극중에서는 주로 못생긴 외모에 남자복까지 없는 신세를 한탄하거나 노처녀 히스테리를 부리는 모습이 많이 나오며, 특유의 재미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고, 후반에는 놀랍게도 줄리엔 강과 커플이 되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데뷔 초엔 알려지지 않았지만,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무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수재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점 때문에 봉숭아 학당에서 디스당하기도 하고, 희극 여배우들에 출연했을 당시, 못생긴 외모로 인해 여고생 시절 선생님에게 "너 같은 애는 공부밖에 살 길이 없어!"라는 소리를 듣고 열심히 공부해서 고려대학교에 입학했고,

 

 

교사가 되기 위해 임용고시를 준비할 무렵, 이 때까지 주입식 교육의 노예였던 것에 의문이 들기 시작하고 '자기가 가장 행복했던 게 언제였지?'라고 생각하다가 반에서 자기 친구들 3~4명 모아놓고 웃겼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고 떠올리고 이후에 KBS 공채 코미디언으로 발탁되면서 공부 이외의 방법으로도 살 길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는 발언을 했습니다.

 

다만 이 내용은 코미디를 위해 발언한 것일 뿐, 코미디언이 된 것은 엄연히 본인의 선택으로 결정한 진로였습니다. 

 

 

수상

2007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
2008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우수상
2009 제10회 대한민국 영상대전 개그맨부문 포토제닉상
2010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 최우수상
2011 제18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희극인상
2012 SBS 연예대상 러브FM부문 라디오DJ상


데뷔년도인 2007년에 바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이 때 동기 개그맨 박성광에게 "성광 오빠, 사랑해!! 내마음을 받아줘!!"라고 고백했는데, 박성광이 인상 쓰는 모습이 그대로 카메라에 잡혀 웃음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2008년 우수상, 2010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상복이 많은 개그우먼. 개그콘서트에서 사상 최초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 우수상, 최우수상을 모두 수상한 개그우먼입니다.

 




강연

 

 

강연에서 박지선은 시키는 것을 열심히 하다 보니까, 대학에 입학하고 보니 시간표 짜는 것에서 굉장히 애를 먹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옆 친구에게 시간표를 짜달라고 부탁했는데 그 친구가 자신의 시간표와 똑같이 짜 주었고,  그 시간표가 바로 선생님이 되는 길이였다고 합니다. 박지선은 현재 국어교사의 자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정작 국어는 굉장히 싫어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개그콘서트에서도 "엄마도 저 속였잖아요!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교 가면 남자친구 생긴다고 갔는데 안 생겼잖아요!"라고 하거나, "내가 명문대인 고려대학교를 나왔는데, 지금 이렇게 얼굴 가지고 웃기는 일을 할줄 알았으면 뭐하러 옛날에 공부를 열심히 해서 그 좋은 학교를 갈 필요가 있었나 하는 생각에 서글프다''라는 자학개그를 친 적이 있습니다.

아무튼 실제로 학력이 좋은 편인 덕분에 공부로 쌓인 내공을 보여주거나 소신있는 의견을 논리적으로 발언합니다.

 

가창력

 

가창력도 나쁘지 않아서 유희열의 스케치북, 복면가왕에서 노래로 재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미니 리퍼턴의 <Lovin' You>를 원키로 부를 수 있어 많은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댓글